2월 제철 음식
곧 설 연휴가 시작되네요~
이번엔 5인이상 모임 금지로 설 차례나 친척 방문은 힘들 것 같아요.. 아쉽긴 하지만 우리 방역에 최대한 협조해요!
대신 2월에 먹으면 가장 맛있는 음식들 많이 드세요^^
1. 도미

도미는 단백질 함량과 효능이 많아서 질병에서 회복 중이거나 수술 직후 등 회복기에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눈과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특히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B1은 당질 대사를 촉진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 수용성 비타민인 B1의 함량이 생선 중 도미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도미에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심장 근육이 원활하게 수축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합니다 .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양도 늘려 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2. 딸기

우리 아기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딸기 제철은 1월부터 5월까지로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케르세틴, 캄페롤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딸기의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암예방과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고, 플라노보이드 등 영양소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해서 몸 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다만, 칼륨 함량이 풍부해서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은 적당히 섭취해주세요.
3. 우엉

아삭아삭 건강한 뿌리채소
우엉의 제철은 1월부터 3월까지입니다.
우엉은 이눌린이 풍부해서 신장의 기능을 좋게하고
풍부한 식아섬유가 다이어트에도 아주 효과적이에요.
우엉을 장 청소부라고도 부르는데요, 그 이유는
우엉 단면의 끈적한 불용성 ‘리그닌’이라는 식이섬유가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해 장 관련 암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천연 인슐린인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은 껍질에 영양분이 풍부해서
껍질 채 잘 씻어 요리하거나, 차로 달여 마시면
껍질에 있는 영양성분을 잘 섭취할 수 있습니다:)
#2월도미#2월딸기#2월우엉#2월제철음식#도미효능#딸기효능#우엉효능